인기 있는 미국 채권 ETF 5가지 종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해당 종목과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종목은 AGG, BND, HYG, BSV, TLT 5개 종목에 대해서 알아볼거에요. 이러한 ETF가 어떻게 다각화된 포트폴리오에서 전략적 기둥 역할을 하여 잠재적으로 꾸준한 수익과 낮은 위험을 제공하는지 알아볼게요.

미국 채권 ETF 5가지 종목

미국 채권 ETF 5개 종목

채권은 정기적인 이자를 지급하고 만기 시 원금을 돌려주는 채권 투자의 일종이에요. 채권은 정부, 기업 또는 기타 기관이 다양한 목적으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발행하는데요. 이러한 채권은 일반적으로 변동성이 낮고 예측 가능성이 높으며 채무 불이행 위험이 낮기 때문에 주식보다 더 안전하고 안정적인 투자로 간주되고 있어요(지금 처럼 금리가 높은 상황에서는 예외적일 수 있어요)

그러나 채권 투자는 특히 저금리, 높은 인플레이션 또는 시장 불확실성 시기에는 어렵고 위험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가 개별 채권 대신 채권 상장지수펀드(ETF)에 투자하는 것을 선택합니다. 채권 ETF는 국채, 회사채, 지방채 또는 국제 채권과 같은 채권 바스켓의 성과를 추적하는 투자 유형이에요. 채권 ETF는 일반 주식처럼 증권 거래소에서 거래되지만 개별 채권보다 분산 투자, 유동성,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어요.

이 글에서는 인기 있는 미국 채권 ETF 5개를 소개하고 투자하는 방법을 설명할거에요. 이러한 채권 ETF는 국채, 회사채, 하이일드, 단기채, 장기채 등 다양한 유형의 채권을 포함합니다. 또한 듀레이션, 신용 품질, 금리 민감도에 따라 위험과 수익 프로필이 다르며 목표와 선호도에 맞는 채권 ETF를 선택하는 방법에 대한 몇 가지 팁을 공유할게요.

아이셰어즈 미국 채권 ETF(AGG)

AGG 채권 ETF

AGG는 블랙록이 2003년 9월에 출시한 세계에서 가장 크고 널리 사용되는 채권 ETF입니다. 미국 시장의 다양한 섹터와 만기별 9,000개 이상의 투자등급 채권으로 구성된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미국 총채권 지수를 추종합니다. AGG는 미국 채권 시장의 대표 지수이자 많은 투자자의 벤치마크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AGG의 연간 수익률은 약 4%, 비용 비율은 0.03%, 배당 수익률은 2.15%입니다. 유동성이 높고 추적 오류가 낮습니다. AGG는 광범위한 미국 채권 시장에 노출되고 꾸준한 수입과 낮은 변동성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관련 글  조비 항공 주가: Joby Aviation이 eVTOL 시장 혁명을 주도할 수 있을까요?

뱅가드 토탈 채권 시장 ETF (BND)

BND 채권 ETF

BND는 뱅가드가 2007년에 출시한 미국 채권 시장을 추종하는 또 다른 인기 채권 ETF입니다. AGG가 추적하는 지수와 유사하지만 공개 구매가 불가능한 채권은 제외되는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미국 종합 유동성 조정 지수를 추적합니다. BND는 미국 시장에서 다양한 섹터와 만기를 가진 10,000개 이상의 종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BND의 연간 수익률은 약 4%, 비용 비율은 0.035%, 배당 수익률은 2.14%입니다. 유동성이 높고 추적 오차가 낮습니다. BND는 AGG보다 낮은 비용으로 미국 채권 시장에 투자하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BND는 주주에게 자본 이득을 분배하지 않기 때문에 AGG보다 세금 효율적입니다.

아이셰어스 아이박스 하이일드 회사채 ETF(HYG)

HYG 채권 ETF

HYG는 블랙록이 2007년에 출시한 세계에서 가장 크고 인기 있는 하이일드 채권 ETF입니다. 미국 시장의 다양한 섹터 및 만기별 1,000개 이상의 투자부적격 등급 회사채로 구성된 Markit iBoxx USD 유동성 하이일드 지수를 추종합니다. HYG는 미국 하이일드 채권 시장의 지표이자 많은 투자자의 벤치마크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HYG의 연간 수익률은 약 6%, 비용 비율은 0.49%, 배당 수익률은 4.38%입니다. 유동성이 높고 추적 오차가 낮습니다. HYG는 고수익 회사채에 투자하여 높은 수익 잠재력과 낮은 금리 리스크로부터 이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뱅가드 단기 채권 ETF(BSV)

BSV 단기 채권 ETF

BSV는 미국 시장에서 만기 1년에서 5년 사이의 2,000개 이상의 투자 등급 국채 및 회사채로 구성된 블룸버그 바클레이즈 미국 1-5년 정부/신용 변동 조정 지수를 추종하는 인기 있는 단기 채권 ETF입니다. BSV는 뱅가드에 의해 2007년에 출시되었습니다.

BSV의 연간 수익률은 약 2%, 비용 비율은 0.05%, 배당 수익률은 1.39%입니다. 유동성이 높고 추적 오류가 낮습니다. BSV는 단기 채권에 투자하고 듀레이션 리스크와 금리 리스크를 줄이려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아이셰어즈 20년 이상 국채 ETF(TLT)

TLT 장기 채권 ETF

TLT는 만기 20년 이상의 미국 국채 40여 개로 구성된 미국 국채 20+년 채권 지수를 추종하는 대중적인 장기 채권 ETF입니다. TLT는 블랙록이 2002년에 출시했어요.

TLT의 연간 수익률은 약 7%, 비용 비율은 0.15%, 배당 수익률은 1.54%입니다. 유동성이 적당하고 추적 오차가 낮습니다. TLT는 장기 국채에 투자하여 안전성과 안정성, 주식 시장과의 역상관 관계로부터 이익을 얻고자 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해요.

야후 파이낸스 사이트에서 여러 종류의 ETF에 대한 빠른 뉴스를 확인할 수 있어요.

관련 글  미국 통신 섹터 분석: 5G, IoT, AI가 만드는 변화

마무리

지금까지 채권에 투자하고 싶은 투자자에게 추천하는 인기 있는 미국 채권 ETF 5가지를 소개했는데요. 이 채권 ETF는 국채, 회사채, 하이일드 등 다양한 유형의 채권을 다루고 있어요.

채권 ETF에 투자하면 꾸준한 수익을 창출하고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여 개별 주식의 변동성을 완화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를 얻을 수 있지만 모든 투자와 마찬가지로 실사와 자신의 위험 허용 범위를 이해하는 것은 투자에 뛰어들기 전에 타협할 수 없는 전제 조건이에요.

포트폴리오 ETF 구성

기본적인 ETF에 대한 의미와 특징에 대해서 알아보길 원하시는 분들은 이 전글 ETF의 의미와 특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실거에요.

FAQ

인기 있는 미국 채권 ETF 5가지

채권 ETF 대한 FAQ에 대해서 설명드려요.

Q:Vanguard Total Bond Market ETF(BND)에 투자하는 이점은 무엇입니까?

A:뱅가드토탈본드마켓ETF(BND)는 미국에서 거래되는 정부·기관·기업·외국채권까지 망라한 미국 투자등급 채권에 폭넓게 노출을 제공하고 범용성과 다양성, 상대적으로 낮은 비용비율을 제공해 많은 투자 포트폴리오에 적합한 선택이다.

Q:채권 ETF에 투자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A:채권 ETF는 다양한 채권을 한 우산 아래에 모아 투자자에게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또한 보유 채권에서 정기적인 이자 지급을 통해 꾸준한 인컴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ETF의 고유한 유동성으로 인해 장중에도 매매가 가능하므로 개별 채권에 비해 투자자에게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합니다.

Q:채권 ETF 투자와 관련된 위험은 무엇인가요?

채권 ETF와 관련된 위험에는 이자율 위험, 신용 위험, 시장 위험이 있습니다. 이자율 위험은 금리 상승으로 인한 채권 가격 하락 가능성을 말합니다. 신용 위험은 발행자가 이자 또는 원금 지급을 불이행할 가능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장 위험은 전체 시장이 하락할 위험을 말하며, 이는 채권 ETF를 포함한 모든 투자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Q:채권 ETF는 어떻게 투자하나요?

A:채권 ETF는 주식과 마찬가지로 시장 시간 중에 증 계좌를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서 ETF 주식을 시장가로 매수 또는 매도할 수 있습니다. ETF 투자설명서를 꼼꼼히 검토하고 내재된 위험을 이해한 후 자신의 재무 목표와 위험 허용 범위에 맞춰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Similar Posts